국립암센터 뉴스레터웹진
국립암센터 소식
연구성과
협약소식
발전기금
인터뷰
알기쉬운암정보
안종양(국가암정보센터)
::: 2016년 09월 국립암센터 뉴스레터 :::
국립암센터소식
한-일 국립암센터, 암 정복 위해 손 맞잡아
한국과 일본의 국립암센터가 암 정복을 위해 발전적 협력관계 강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는 일본 국립암센터(원장 히토시 나카가마)와 7월 26일 국립암센터 첨단회의실에서 양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인력교류·암 공동연구·암 연구기금 조성 등을 골자로 하는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국 국립암센터는 2001년에 맺은 공동성명에 따라 매년 암 연구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정밀의료’와‘ 암 생존자 통합적 지지의료’등 한일 양국의 암 관련 공통 현안에 대해 다양한 견해를 나누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이 날 나카가마 일본 암센터 원장은 ‘정밀의료와 미충족 의료수요에 초점을 맞춘 일본 국립암센터의 새로운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의를 해서 주목을 받았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양 기관은 각 국을 대표하는 국가주도의 암 정복 기관으로서 수많은 공통된 미션과 협력 의제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지난 15년 동안 쌓아온 교류협력을 뛰어넘는 새로운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 국립암센터는 후생노동성 산하기관으로 1962년에 국가 차원의 핵심적인 암 관리를 위해 설립되었으며, 암의 진단·연구·훈련을 수행하는 일본의 암 전문기관이다.
copyrigh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