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컨텐츠

포토뉴스

제13기 국립암센터 여름학생인턴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제13기 국립암센터 여름학생인턴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국립암센터는 8월 19일(월) 10시 30분 연구동 1층 대강의실에서 ‘제13기 국립암센터 여름학생인턴 연수과정(NCC Research Internship Program)’ 수료식을 개최했다.

여름방학 기간 총 8주간 진행된 이 과정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암의 원인, 진단, 치료에 대한 연구 및 암 관리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실전 연구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인턴들은 연구소 연구원들과 일대일 매칭을 통해 연구 프로젝트 등에 참가하고 학업 및 연구에 대한 멘토링을 받았다. 또한 세미나, 간담회,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전문적인 식견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세부적으로 ▲박상재 연구소장 인사말씀 ▲수료증 수여 ▲우수 포스터상 수여 ▲학생인턴(연구원)의 감사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국립암센터-UICC(국제 암관리 연합) 파트너십 협약 체결

국립암센터-UICC(국제 암관리 연합) 파트너십 협약 체결

국립암센터와 UICC(The Union for International Cancer Control, 국제 암관리 연합)는 7월 16일(화) 행정동 3층 첨단회의실에서 국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를 UICC Technical Fellowship Program의 교육 기관으로 선정한다. 국립암센터 후원금 2만 달러를 이 프로그램에 배정하고 아시아 국립암센터 연합(ANCCA, Asian National Cancer Center Alliance) 회원국(총 14개국) 출신 연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매년 개최되는 World Cancer Leaders’ Summit 중 UICC Partners Meeting(invitation only)에 참석하여 WHO, IARC, IAEA, 미국 암협회 등 전 세계 암 관련 정부·주요 기관·사회 단체 인사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립암센터는 한국 국가암관리사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홍보하고 국제 암 전문 인력 교육·훈련 수행 및 지원을 통해 국제암대학원대학교의 교육 프로그램을 국제 사회에 널리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UICC는 암 연구·진료기관과 암 환우회 등이 모여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암 전문 비정부기구(NGO)로 현재 스위스 제네바에 사무국을 두고 있다. 암 예방, 조기검진, 암환자 삶의 질 향상 방안 개발·보급, 주요 암의 진단 및 치료법 개발·보급, 암 전문 인력 교육·훈련 수행 및 지원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2019년 하반기 간호학생 실습 오리엔테이션 개최

2019년 하반기 간호학생 실습 오리엔테이션 개최

국립암센터 간호본부(본부장 이광미)는 8월 1일(목) 오전 10시 검진동 8층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하반기 간호학생 실습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가천대학교, 경동대학교, 대구대학교, 백석대학교, 상명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청주대학교(가나다 순) 등 8개 대학교의 간호대학생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암센터 및 간호본부 소개, 감염관리 및 환자안전에 대한 강의 등이 진행됐다.

국립암센터 시민참여혁신단 위촉식 진행

국립암센터 시민참여혁신단 위촉식 진행

국립암센터는 지난 8월 20일(화) 오전 11시 30분 검진동 8층 세미나실에서 국립암센터 시민참여혁신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국립암센터는 암환자와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반영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시민참여혁신단을 출범시켰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총 20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12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혁신단은 국민 참여 및 소통을 활성화하고, 국민 의견 수렴을 통한 혁신 성장을 위해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