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컨텐츠

포토뉴스

3기 병원실무자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고양여성 CEO기업인회 양해각서 체결

지난 6월 25일 오후 4시 행정동 지하1층 강당에서 2019 여성가족부지원 기업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인 병원실무자양성과정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날 총 21명의 교육생이 수료를 마쳤다. 교육생들은 신입간호사로서 암간호 임상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병원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1개월의 교육기간을 거친 후 간호사로 임용된다.

2019 전립선암 심포지엄 개최

국립암센터-고양시, 가족친화 직장문화 업무협약 체결

지난 6월 14일(금) 오후 2시 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전립선암 임상 및 기초연구를 주제로 2019 전립선암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이은숙 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정진수 부속병원장의 폐회사로 마무리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립암센터 개원부터 지금까지 국립암센터와 비뇨기암센터를 위해 헌신한 이강현 전임 원장의 정년 기념 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국립암센터-파주상공회의소 상호 협력 협약 체결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추가 확대

국립암센터는 지난 6월 18일(화) 오전 8시 파주상공회의소 강당에서 파주상공회의소(회장 권인욱)와 암예방 및 치료 등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은숙 원장을 비롯한 국립암센터 주요 보직자와 파주상공회의소 권인욱 회장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임직원 및 가족(배우자 및 직계존비속)과 상공회의소 회원사의 암예방 및 치료 등 건강증진, 공공사업·공공의료사업 등 양 기관의 협력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기로 다짐했다.

국립암센터-대한암협회 '암 생존자의 사회 복귀 장려를 위한 간담회' 개최

제5회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이론교육 수료식

국립암센터는 지난 6월 1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대한암협회, 윤일규 의원과 함께 '암 생존자의 사회 복귀 장려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로 제 2회를 맞는 <암 생존자를 위한 리셋 캠페인>의 일환으로, 174만 명에 달하는 암생존자가 사회에 복귀하며 마주하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암생존자를 위한 사회적 지원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강현 전임 원장의 정년 기념 강연 진행

국립암센터-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상호 협력 양해각서 체결

지난 6월 14일(금) 오후 3시 30분 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이강현 전임 원장의 정년 기념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은 이은숙 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약 1시간가량 진행됐다. 이강현 전임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비뇨기과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6년 국립암센터 부속병원장으로 근무했다. 이후 2014년부터 2017년까지 국립암센터 제6대 원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