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컨텐츠

발전기금

국립암센터-일산농협, 무인로컬푸드 국립암센터점 개점식 개최

국립암센터-일산농협, 무인로컬푸드 국립암센터점 개점식 개최

국립암센터와 일산농협은 지난 9월 23일(월) 오전 11시 검진동 1층 로비에서 무인 로컬푸드 국립암센터 개점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양 기관과 농협 고양시 지부, 경기지역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개장 오프닝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국립암센터점은 의료기관 중 전국 최초의 무인로컬푸드 사업장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김진의 일산농협조합장은 “이번 국립암센터 무인로컬 매장 개점을 통해 근무직원과 내원객 등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매출 증대를 확대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산농협은 국립암센터점 판매수익의 1%를 (재)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LG전자,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 수술비 지원 위해 약 5천만 원 후원금 기탁

LG전자,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 수술비 지원 위해 약 5천만 원 후원금 기탁

10월 10일(목) 오전 11시 LG 서울역빌딩 11층에서 LG전자의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과 백내원 LG전자 한국HA마케팅 상무 및 LG전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는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들의 수술비 및 치료비 지원을 위해(재) 국립암센터 발전기금에 약 5천만 원을기탁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5월부터 9월까지 판매한 무선청소기(코드제로 A9 블라썸 핑크)의 판매수익 일부를 활용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또한 지난 5월 해당 제품 출시를 기념해 유방암 환우를 지원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에 동참했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 자기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핑크 리본은 유방암 환우에 대한 후원을 상징한다.

박내원 LG전자 한국HA마케팅 상무는 "이번 기부로 핑크리본캠페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져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3월 18일 국립암센터와'암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국립암센터에 퓨리케어 슬림스탠드정수기 200대를 기증했다.

㈜크레타,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 치료비 후원금으로 2천만 원

㈜크레타,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 치료비 후원금으로 2천만 원

지난 10월 23일(수) 오후 2시 행정동 3층 첨단회의실에서(주)크레타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 함경식 발전기금운영본부장, 조정훈 모금사업팀장과 구회환 ㈜크레타 대표, 최지호 이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크레타는 10월 유방암의 달을 맞아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인 '블랑풀'의 판매수익으로 마련한 2천만 원을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재)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기탁했다.

구회환 ㈜크레타 대표는 "국립암센터 유방암 환우분들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뜻깊은 기부를 하게 됐다"면서 "유방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 대선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산농협은 국립암센터점 판매수익의 1%를 (재)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